긴급기도

코로나19로 인한 필리핀폐쇄로 인한 긴급기도

작성자
fmbkorea
작성일
2020-03-18 08:33
조회
75
2020 03 17 필리핀 뉴스

1. 루손섬에 있는 모든 공항에서 국제선 운항이 3월 20일부터 중지됩니다. 이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enhanced community quarantine”의 일환입니다. 교통부 차관 Raul del Rosario 는 OFW를 포함한 모든 여행객들은 루손섬을 통해서 필리핀으로 들어오던지 나갈 것인지에 대해 19일까지로 계획을 수립하라고 했습니다. “72시간이 지나면 그들은 이곳에 머물수 밖에 없습니다. 국내선과 지방편 모든 비행기가 취소되기 때문에 선택지가 없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것은 루손 섬의 마닐라 공항, 클락공항과 똑같은 졍책이 뿌에르또 뿌린세사 공항에 적용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격리 기간동안에는 필리핀으로 오는 국제선 항공기도 귀환하는 OFW로 제한합니다.

2. “enhanced community quarantine”가 시행이 되면 가족들의 한끼 해결도 어려운 가난한 사람들이 견뎌낼 수 있을 지에 대한 의문이 일고 있습니다. Ruffy Biazon 하원 의원은 그의 트위터에 “나는 하루에 네병의 또요(순두부)도 제대로 못사는 가난한 사람들을 알고 있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이 일주일 분의 식량을?” 이문제는 월요일 대통령의 관계 부처 회의에서도 이미 제기되었습니다.

음식문제 뿐만 아니라 슬럼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전염에도 더 많이 노출 되고 있습니다. 소독 문제, 청결 문제도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행할 수 없는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3. 화요일 45명 추가 확진, 4명 회복입니다. 추가 확진자 중 퀘존시 3명, 산후안시 2명, 만달루용, 문띤루빠, 깔로오깐 시등 각각 1명입니다. 22세가 가장 젊고 86세가 가장 나이가 많습니다.

현재 코로나 상황입니다. 확진 187, 사망 12(어제 16명은 오보입니다.) 회복 4, 입원 171명. 3월 13일 35명, 15일 28명이 가장 많은 확진자를 기록한 날입니다.
나이별로는 10대 1명, 20대 19명, 30대 25명, 40대 26명, 50대 25명, 60대 30명, 70대 13명, 80대 3명. 성별로는 남성이 66.9%, 여성이 33.1%입니다.

PUI(Person under Investigation)은 루손 지역 136명, 비사야스 22명, 민다나오 25명입니다.

4. 또 한명의 하원의회 남성 직원이 확진 되었습니다. 첫 확진 직원과 같은 부서에서 일하던 직원입니다. 첫직원은 여행경력이 없이 증상이 나타났고 3월 15일 사망했습니다. 신규 확진자는 3월 5일 마지막 근무를 하고 7일 뎅기로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5. Bulacan Baliuag Mayor Ferdie Estrella도 코로나 확진되었습니다. 지난주에 통증과 오한을 느끼기 시작했고, 의사 진단을 받았습니다. 시장은 자신의 상황을 보고 모두가 자가 격리에 들어가 줄것을 당부했습니다. “이것이 모두를 향한 저의 호소입니다. 나이나 지위, 성별에 관계없이 집에 머물러 주십시오. 집이 당신이 병에 걸리지 않을 가장 안전한 곳입니다.”

6. "enhanced community quarantine"가 시행된 첫날 약 600여대의 대중교통이 운행 금지를 어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사들은 인터뷰에서 이런 명령이 시행된 것은 잘 알고 있지만, 가족들을 생각하면 운행을 멈출 수가 없다고 했습니다. 경찰은 일단 체포하기 보다는 설득하여 되돌려 보내고 있습니다. 운전자 뿐만 아니라 일을 위해 나온 사람들도 대중교통을 찾고 있었는데, 이들도 일단 설득하여 집으로 돌아가도록 했습니다. 다시 나오게 되면 체포될 수 있다고 알렸습니다.

7. Taguig 시는 금일 자정부터 시 자체로 Lockdown에 들어갑니다. Lockdown에 상황에서는 생필품 배달을 위한 차량만 진출입이 허가됩니다. 수퍼마켓, 식료품점, 편의점, 은행등은 정상영업합니다. 차량이 없어서 식품점에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지역을 위해서는 차량을 지원하여 이동을 돕습니다. 68,000여 시니어 시티즌은 방호장비를 지원받습니다. (*따긱시는 보니파시오가 포함 되어있는데 이러한 것이 공식 통보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8. 여당의 상원 대표인 Juan Miguel Zubiri는 어제 코로나 확진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보건부에서 판단이 잘못 내려졌을 가능성이 있다면서 다시 검사하기로 했습니다. 보건장관은 코로나 테스트가 100% 다 맞는 것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확진자 접촉이 있었던 청문회에는 참석하지 않았었지만, 지난 1월에 홍콩을 방문했던 경험은 있습니다.

9. Dumaguete 시도 재난상황을 선포했습니다. Tayasan town in Negros Oriental 에서 환자가 확진 및 사망에 이르면서 발표했습니다. 현재까지 재난 상황을 선포한 지방 자치단체 명단입니다. Negros Oriental province, Porac town in Pampanga, Muntinlupa City, Manila, Quezon City, Valenzuela City, Las Pinas City, and Mandaluyong City.

10. 루손섬에 적용되는 "enhanced community quarantine" 정책이 MIMAROPA(Occidental and Oriental Mindoro, Marinduque, Romblon and Palawan 민도로, 마린두께, 롬불론, 빨라완)에도 적용됩니다.

11. PSE 필리핀주식거래소는 3월 17일부터 모든 주식 거래를 중단하였습니다. 대통령의 루손봉쇄 긴급명령이 해제될때까지 무기한 연기합니다.

12. 수출입 화물운송은 영향을 적게 받습니다. 항만 하역 세관 트럭운송 선박회사등은 현재까지 최소인력으로 운영됩니다. 하지만 통관사가 일을 안 할수 있어 수출입에 지장을 초래 할수 있습니다.

13. 내일 18일 부터는 SLEX NLEX CAVITEX 등을 전면 통제합니다. 컨테이너화물차량, 음식약품등 운송차량은 PNP 또는 AFP 에서 사전 허가를 받아야 통과 됩니다. 일반 차량은 메트로마닐라 출입이 완전 통제 됩니다.

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자국내 이동 폐쇄로 서민들 빈민들의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상황이 속히 호전될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섬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