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bkorea@fmb.or.kr 선교업무 02) 2619-2202  재정업무 02) 3775-4471
후원

후원안내

Home >후원 >후원안내
후원방법
문의
후원원장조회방법

해외선교회 재정 시스템 안내

지금까지 해외선교회를 사랑해 주시고, 아낌없는 기도와 후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해외선교회는 모든 선교사에게 고유의 가상계좌를 부여하여 후원금을 모금하고, 이를 선교사 개별원장에 자동으로 입력해드리고 있습니다. 개별 선교사들은 이 원장을 인터넷이 가능한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본인 후원계좌에 모금된 후원금을 신청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후원자들도 해외선교회 재정 사이트에 접속 후, 본인의 후원 내역을 언제든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화된 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또 투명하게 선교후원금이 관리되고 있으며, 더 나은 행정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후원방법]

1. 선교사를 위한 헌금은 개별 선교사에게 주어진 고유 후원 계좌번호로 인터넷 뱅킹, 은행창구 입금, 자동화기기, 텔레뱅킹, 자동이체 등을 이용하여 송금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본 선교회는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하고 있으며, 예금주는 기독교한(선교사실명)입니다.
* 오른쪽의 선교사별 가상계좌번호를 확인하시고 송금해 주십시오.
은행명 : 하나은행 예금주 : 기독교한(홍길동)

2. 본부사역 및 특별목적헌금을 위해 헌금 하시는 분은 하나은행 181-04-01159-428 예금주:기독교한(협동선교)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후원방법 문의나 자세한 내용은 기독교한국침례회 해외선교회 홈페이지 (www.fmb.or.kr)의 하단 “선교사별 후원계좌 찾기” 또는 현재 페이지 하단에 “선교사별 후원계좌 찾기” 를 이용하시거나 해외선교회 재정팀 (02)3775-4471~2 로 전화주시면 선교사별 계좌번호를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입금 방법 계좌번호와 보내시는 분을 정확히 기입하셔야 후원하는 선교사 계좌로 자동 입금됩니다.
※ 후원금은 선교사 개별 가상계좌번호로 직접 입금되므로, 후원하시는 선교사명은 따로 기재하지 마십시오!

2. 입금 후 확인사항
기존 후원자 입금 시
– 새로운 가상계좌 번호로 처음 입금하시는 후원자께서는 입금하신 후, 전화나 메일로 입금자 명과 실후원자 명(개인 혹은 교회 구분)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입금시
– 기존의 후원자가 아닌 신규 후원자께서는 선교사별 가상계좌 번호로 입금하신 후, 전화나 메일로 본인의 주소와 연락처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3. 영수증
연말정산용 기부금영수증을 발급 받기를 원하시는 경우, 반드시 후원자 실명으로 입금해주셔야 하며, 영수증 발급은 홈페이지 상단 우측 "기부금 영수증신청" 을
이용하시거나 이메일, 전화로도 신청 가능힙니다.

4. 문의
재정팀 문의 : 02)3775-4471~2
선교팀 문의 : 02)2619-2202~3

1)www.fmb.or.kr 접속 – 화면 상단 오른쪽 ‘사역자 후원자 관리메뉴’ 클릭

2) KBFMB 인타운 로그인 화면 활성화
–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후 ‘후원자’란 클릭(주민번호 등록이 안되어 있을 경우 조회가 불가능함.)
– 교회나 단체는 대표자의 주민등록 번호 입력 후 조회 가능

3) 정보 수정 – 상단 메뉴의 ‘후원자”란을 클릭
– 왼쪽 메뉴의 ‘후원자 정보’ 클릭
– 신상정보를 변경 후 ‘수정’을 클릭 하면 변경완료

4) 조회 – 왼쪽 메뉴의 ‘후원자별 원장’ 클릭
– 회계년월 두 개의 네모칸 안에 조회
– 원하는 기간의 시종을 년월로 입력 후 ‘조회’ 버튼
(예, 2020년 1월은 ‘2001’로 입력) 후 반드시 엔터 키 입력
– 기부금 확인서 혹은 영수증 출력방법
-> 조회는 원장 조회 방법과 동일하며
기부금 확인서를 출력하고자 할 때에는 ‘기부금’을 클릭 후 ”인쇄’ 클릭
영수증 출력을 원하시면 ‘영수증’을 클릭 후 ‘인쇄’ 클릭
(원하시는 날짜 별로, 후원 선교사 별로 한 장씩 개별출력)
– 후원자 원장을 저장하고 싶을 때
-> 위의 원장 조회 방법과 동일하게 조회 한 후에 ‘엑셀’ 버튼을 클릭 후 원하시는 곳으로 저장

5) 게시판
– 자유게시판 형식으로 후원자와 사역자 내부 사용자 모두 등록 및 조회 가능
– 오른 쪽의 ‘등록’ 버튼을 클릭 후 제목과 내용을 입력 한 후 다시 ‘등록’ 버튼 클릭

* 본 시스템이 다소 불편할지라도 효율적인 선교비 관리를 위해서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교사별 후원계좌찾기